가장 도입하고 싶은 인공지능 서비스 1위는? '빅데이터 수집·분석 플랫폼' 기사입력 2022.03.22 14:01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업 솔트룩스가 '솔트룩스 AI 컨퍼런스 2021'의 사전 신청자 781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 조사 결과를 22일 공개했다. …중략… 설문 결과에 따르면 AI 제품 및 서비스를 도입할 의향이 있거나 이미 도입 검토 중인 기업 및 기관은 응답자의 과반수인 54.4%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중략... 출처: 디지털 조선일보 기사 원문보기
시간이 갈수록 기업들의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은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업무 환경을 개선해 주는 인공지능이라면 도입을 마다할 이유가 없겠죠? 실제로 2021년 '솔트룩스 AI 컨퍼런스'에서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업의 54.4%가 향후 AI 제품 및 서비스 도입 계획이 있거나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그 중 가장 관심 있는 AI제품 및 서비스의 1위는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 플랫폼'이라고 응답했는데요, 흩어진 데이터를 모으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의 필요성이 크게 높아져서 그렇다고 하네요.
비바엔에스에서도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활용하는 솔루션이 있는데요, 바로 잇츠스마트팜 입니다. 그렇다면 잇츠스마트팜 플랫폼에선 어떤 종류의 정보를 모으고 학습하여 업무환경(재배환경)에 도움을 줄까요? 먼저 다양한 환경 온실, 노지의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그러고나서 수집된 온실 환경의 동작 이력 데이터를 분석, 학습시켜 사용자의 온실 최적화 파라미터를 도출하고 해당값을 적용하여 설정한 목표 온도/ 환경에 최대한 근접하여 운영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기존 온실 환경 적용값과 시뮬레이터에서 도출된 적용값의 비교를 통해 최적의 파라미터 값을 찾도록 도와주는거죠.
잇츠스마트팜 개발팀은 온실환경 제어 이외에도 CCTV, 병해충 분석, 생육조사 정보, 작기정보 관리, 통합제어로직에도 빅데이터 수집 기능을 적용하여, 각 농장의 특성에 맞는 최적의 작물 재배 방법을 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솔루션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나 도입에 관한 부분은 홈페이지 하단 문의란을 통해 질문 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