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비바엔에스는 현재 일본과 미국에 현지 법인을 세워 비바인의 기술력을 글로벌시장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2019년 ARGOS RPA 공식 출시 이후 일본에서의 서비스 도입기업이 10곳을 넘어섰습니다. 연이은 ‘노 재팬’의 일상가운데 조심스럽게 ‘굿 코리아’ 사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1)
마루베니 푸드
Case1. 마루베니 푸드는 레스토랑 체인과 슈퍼마켓에 식품을 납품하는 도매유통업을 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3,000~6,000명의 고객이
10,000회 이상의 구매요청을 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주문 수락과 주문표 생성부터 일일 배송 보고서를 생성하여 다양한 부서로 이메일을 발송해야 하는 단계를
ARGOS RPA로 대체하여 담당자의 업무시간을 월 80시간 단축시켰습니다.
Case2. 마루베니 푸드는 특별지침이 있는 발송물을 선별하여 사내 고객 배송 관리 시스템에 표기해야 합니다. 이같은 내용을 영업사원들에게 특별교육으로 전달해야하는데,
ARGOS RPA 적용 후 특별지침 발송물 관리에 소요되는 업무 시간을 월 80시간 단축시켰습니다.
2) 도쿄 에셋 솔루션
도교 에셋 솔루션은 다양한 사업을 수행합니다. 그중 하나가 메가 태양광 발전소 전력 판매 사업입니다. 실제 ARGOS RPA를 메가 태양광 발정소 관리 장치 시스템에 도입하여 전국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중앙 전력 사업 관리 시스템으로 데이터를 전송하였습니다.
태양 에너지 재판매 시장 데이터 분석 및 예측에도 ARGOS RPA를 적용하여 담당자들의 한달 초과 근무 시간을 30시간 절약시켰습니다.
3) 라크라스
인력아웃소싱 회사인 ‘라크라스(Lacras
Inc)'에서는
ARGOS RPA를 사용하여 파견인재 정보를 취합하고 있습니다. ARGOS RPA를 이용하여 매달 500여건 이상의 인재 명단을 열고 기존 데이터베이스부터 해당정보를 검색하여 최신 내용으로 업데이트 하고 취합하여 월간 보고서로 전환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라크라스 사는 이러한 자동화 도입을 통해 매 월 약 50 시간의 업무 시간 단축과 업무 효율성이 향상되었습니다.
4) 팔래스
사무실 파티션 제조회사인 팔래스(Palace
Inc.)는 전자 상거래 서비스 시장에 진출하며 ARGOS RPA를 도입하였습니다. 신규 시스템 구축없이 기존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었으며 전자상거래 신규업무에 ARGOS RPA를 투입하였습니다.
현재 총 60대의 ARGOS RPA 로봇이 전자상거래 시스템과 기존 비즈니스 시스템 간 상호작용을 전담하고 있어 추가 인력 투입 및 교육에 대한 비용 부담을 제거하였습니다.
더 많은 해외 도입사례가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문의란을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성실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